경기도미래세대재단, ‘2025년 상반기 ESG 경영위원회’ 개최
-경기도청소년수련원 → 미래세대재단 확대 개편 이후 첫 ‘ESG 경영위원회’ 개최-

경기도미래세대재단은 17일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2025년 상반기 ESG 경영위원회’를 열고 재단의 ESG 경영 추진 방향과 과제를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현삼 대표이사를 비롯해 ESG 경영과 정책, 청년 및 청소년 분야의 민간 전문가, 관계기관 담당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2025년 ESG 경영위원회 운영 계획과 재단 주요 업무 추진현황이 공유됐으며, 심의 안건으로는 2025년 ESG 경영 추진 계획과 2026년 ESG 경영 추진 과제 제안이 다뤄졌다. 특히 중장기 ESG 지표 수립, 조직문화 개선, 청렴도 제고 등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한 방안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또한 청년·청소년 연계형 ESG 프로그램, 환경 및 사회 분야 캠페인 추진 등 실천 중심 과제에 대한 자문도 이어졌다.
재단은 이번 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추진 계획을 보완하고, 청년·청소년 지원사업과 ESG 경영의 연계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현삼 대표이사는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미래세대가 신뢰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을 갖춘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