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덕양구보건소, 장애인 재활·디지털 역량 강화 ‘롤리폴리! 스마트 클래스’ 2기 모집
-맞춤형 건강관리와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 결합,자립 생활·사회참여 기회 확대-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자립 생활을 돕는 재활 프로그램 ‘롤리폴리! 스마트 클래스’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9월 4일부터 10월 23일까지 7주간 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운영된다. 중장년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교육, 스마트 기기 사용법, 현장 체험을 결합해 일상생활 능력과 사회참여 기회를 함께 높이는 것이 목표다.
덕양구보건소는 교육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신4동 소재 다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경기북부 지역 장애인 보건의료센터도 협력 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를 통해 참가자는 자가 건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최신 스마트 기기 활용법을 익혀 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앞서 1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친 덕양구보건소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인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양질의 스마트 교육과 맞춤형 건강 교육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덕양구보건소 방문보건팀(031-8075-4074) 또는 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031-839-61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