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 성과공유회 개최
진로탐색·기업탐방 통해 장애대학생 구직 기회 확대
장애대학생의 성장 확인, 기업의 참여 노력 지속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은 8월 29일 광명 테이크 호텔에서 ‘2025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 2기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캠프에 참여한 장애대학생 50명과 14개 기업 담당자,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관계자들이 참석해 우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성과를 나눴다.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는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1:1 진로탐색 컨설팅, 역량강화캠프, 기업탐방, 인턴십 등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2기 활동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무 경험과 기업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해 구직 기회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성신여자대학교 오민정 학생이 활동 경험 수기를 통해 탁월한 표현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업탐방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에르메스코리아와 한국마사회는 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오민정 학생은 “캠프를 통해 새로운 진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었다”며 이번 경험의 의미를 강조했다. 에르메스코리아 관계자는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장애인의 강점과 도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었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종성 이사장은 “성과공유회는 장애대학생의 성장을 확인하고 기업의 참여 노력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년 장애인의 취업 기회를 넓히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