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 사회적 공감대 확산” 제35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오는 3월 12일까지 포스터 영상 스토리텔링 작품 접수

제35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공>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고용 인식 개선을 위한 제35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26년 제35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장애인고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은 포스터디자인 영상 숏폼 스토리텔링 에세이 등 3개 분야에서 작품을 접수한다. 장애인고용에 대한 차별을 해소하거나 관심을 높이는 내용을 주제로 한 작품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오는 3월 12일 오후 6시까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심사 결과는 4월 13일 공모전 누리집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분야별로 최우수작 1편에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작 2편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장려상 4편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총상금 규모는 1200만원이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장애인고용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 또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