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북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백재경, 이하 전북발달센터)는 4월 8일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장애인복지 담당 공무원 대상 발달장애인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신규 발달장애인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전북지역 14개 시·군 및 읍·면·동 장애인복지 담당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별 안내 영상을 시청한 뒤 전북발달센터가 수행 중인 다양한 발달장애인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개인별지원팀 전수현 팀장은 발달장애인의 개인별지원계획과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돌봄서비스 등 주요 지원 내용을 소개했고, 이어 권익옹호팀 김두용 팀장은 공공후견지원사업과 긴급돌봄서비스 등 권익옹호 관련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백재경 센터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지역 내에서 발달장애인에게 필요한 지원이 보다 신속하게 이루어지고, 발달장애인지원 사업의 수행 주체인 전북발달센터와 지자체 공무원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북발달센터는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개인별지원계획, 공공후견지원사업, 권리구제사업, 주간·방과후 활동서비스, 부모교육지원, 가족휴식지원, 부모상담지원, 긴급돌봄, 최중증통합돌봄 등 다양한 발달장애인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북발달센터(063-714-261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