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기관 간 역량 공유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7월 9일 서울 중구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본사에서 ‘복지멤버십 활용 장애인의 안정적 고용-복지환경 조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취업과 복지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연계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사회보장정보의 제공과 활용 ▲각 기관의 주요 사업 상호 공유 ▲취업지원 및 복지서비스의 통합적 연계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에 뜻을 모았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이 운영하는 ‘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이 복지멤버십과 연계되어, 하반기부터 복지멤버십 가입자에게도 사회보장정보원을 통해 쉽고 신속하게 안내될 예정이다. 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는 직업상담, 직업훈련, 취업알선 등 단계별 통합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돕는 핵심 프로그램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고용지원 사업이 복지멤버십 체계를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 구직자가 취업 정보와 복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는 통합 플랫폼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보장정보와 장애인 고용 관련 정보가 유기적으로 연결됨에 따라, 장애인 구직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협력을 지속해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과 고용 안정 기반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서비스국 허성주 부장(031-728-7011) 또는 취업지원부 김규일 과장(031-728-7116)에게 문의하면 된다.